본문 바로가기
보보정보

2023년 카카오 바이크 렌탈 방법 및 요금 알아보기.

by 보보방출 2023. 5. 15.
반응형

카카오바이크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몇 년 전부터 자전거 열품이 불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이용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나 코로나19 이후로는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더더욱 인기를 끌고 있어요. 저도 얼마 전에 처음 타봤는데 너무 재밌어서 자주 애용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카카오바이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바이크 렌탈방법 및 요금

카카오바이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카카오바이크는 전기자전거 공유서비스입니다. 페달을 밟으면 모터가 바퀴에 동력을 전달해서 움직이는 방식이에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가까운 바이크를 찾아 대여하면 되는데요. 반납장소 제한 없이 아무 곳에나 주차해도 돼서 편리하답니다. 요금은 최초 15분에 1,500원이고 5분마다 500원씩 추가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부담스럽다면 일일권 (5,000원)을 결제하거나 정기권(30,000원)을 결제하셔서 마음껏 이용하셔도 됩니다.

 

카카오바이크 주행거리는 얼마나 되나요?

카카오바이크는 최대 40km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해요. 서울시 따릉이보다는 조금 짧은 편이지만 하루종일 타도 부족하진 않을 것 같아요. 배터리 용량은 350W 급이며 완충시간은 약 2시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카카오바이크 어떻게 빌리나요?

카카오바이크는 일부지역에서만 운영 중입니다. 따라서 해당 지역 내 위치한 카카오 T어플 내 '바이크'탭에서 대여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근처에 있다면 QR코드 스캔 후 잠금장치를 해제하면 됩니다. 반납 시에는 다시 반대로 하면 됩니다.

 

요금은 얼마인가요?

기본요금은 15분에 1500원이고 이후 5분마다 500원씩 추가됩니다. 1시간이면 6000원이라는 비싼 가격이지만 다행히도 첫 이용 시 보증금 만원을 내고 타면 되기 때문에 처음에만 좀 비싸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돌려줍니다. 

 

배터리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배터리는 완전충전 상태로 출고되며 최대 2시간 동안 운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날씨나 주변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배터리는 가까운 거치대(스테이션)에 반납하면 되는데 이때 일정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바이크 대여시 주의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카카오바이크를 대여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대여 후 15분 이내에 반납하지 않으면 5,000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대여 중 사고가 발생하면 대여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분실하거나 파손한 경우, 자전거 가격의 50%를 보상해야 합니다. 임의로  개조하거나 타인에게 대여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게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바이크 보험은 어떻게 되나요?

카카오바이크 이용 시 보험에 대한 정보는 기본요금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용 중 사고가 났을 경우, 신고하면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바이크 사고 접수는 ' 바이크 보험상담' 카톡채널이나 1877-3006 상담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계절의 여왕 5월입니다. 운동삼아 걷기엔 멀고 버스정류장까지는 애매한 거리라면 카카오바이크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