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보정보

대환대출인프라 ' 23년5월부터 손쉽게 대출환승이 가능해진다 '

by 보보방출 2023. 3. 16.
반응형

■  대환대출인프라란?

 

  대환대출인프라는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저금리 대출 상품을 쉽게 찾고 갈아탈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입니다. 대환대출 인프라는 토스, 카카오페이 등 플랫폼 회사들이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 대출 비교 서비스'와 금융결제원의 ' 대출 이동 시스템'을 결합한 것입니다.

대환대출인프라를 이용하면 다른 은행이나 비은행권 금용회사의 대출 상품과 금리를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저금리 대출로 간단하게 환승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의 복잡하고 번거로운 대출 환승 절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인프라는 개인 신용대출과 주담대 상품 모두 적용됩니다. 개인 신용대출은 올해 5월부터, 주담대 상품 12월부터 운영될 예정입니다. 

 

■ 같은 은행 내에서도 환승?

 

  대환대출인프라는 금융회사 간 화승뿐만 아니라 금융회사 내부의 상품 환승도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저금리의 직장인 대출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다만 , 마이너스 통장 대출과 카드론은 대출 실행 뒤 6개월 후에야 환승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도한 머니무브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대환대출 인프라 이용 방법

 

대환대출 인프라를 이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르면 됩니다.

 

  1. 온라인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저금리 대출 상품을 찾습니다.
  2. 대출 비교 서비스에서 선택한 상품의 금융회사 앱으로 연결됩니다.
  3. 금융회사 앱에서 간단한 본인 인증과 신청 절차를 거칩니다.
  4. 금융결제원의 대출 이동 시스템을 통해 기존의 고금리 대출이 자동으로 상환되고 새로운 저금리 대출이 실행됩니다. '

  대환대출 인프라를 이용하려면 일정한 자격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을 1년 이상 이용 중이거나 만기가 6개월 이내 임박한 정상 상환자이고,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만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분증,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 통장입금내역 등의 제출서류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이나 주민등록등본 등의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